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아산] 당일치기로 다녀온 '현충사'와 '지중해마을'

by 쏘테고리 2019. 2. 19.
반응형

# 현충사(顯忠祠)

현충사는,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나라 사랑 정신을 널리 알리고 이를 되새기기 위한 곳이다. 해마다 충무공 탄신일인 4월 28일을 기념일로 지정하여 다례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주소: 충청남도 아산시 염치읍 현충사길 126

2012년 이후 무료로 개방하고 있다. 입장료, 주차요금 등 모두 무료!

관람시간, 휴관일은 아래 사진을 참고해주세요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현충사 지도입니다.

들어가서 가장 먼저 보이는 '충무공 이순신 기념관'은 이순신 장군의 업적과 관련된 유물들 뿐만 아니라, 조선 수군의 활약을 담고 있는 곳이다.

전시실은 크게 2개로 나뉘어져 있다.

제 1 전시실(해전실) - 임진왜란과 조선 수군의 승리를 조명하고 있다.

제 2 전시실(충무공실) -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생애와 후대의 추모를 다루고 있다.

충무문, 현충사의 정문이라고 할 수 있다.

홍살문

관아·능·사당 등으로 들어오는 길머리에 세우는 붉은 칠을 한 문, 사당의 경내를 표시하며 그 경건성을 유지하기 위한 성역임을 나타낸다.

현충사로 가는길이 탁 트여 있고, 푸릇푸릇한 나무들이 많아서 가족들과 산책하기에 좋다.

이곳이 충무공의 영정을 모신 현충사.

현충사의 옆쪽으로 나오면 충무공 고택도 있고, 체험이 가능한 활터도 있다.

활터에는 은행나무 두 그루가 나란히 서있는데, 이곳이 충무공이 활을 쏘던 자리라고 전해지고 있다.

활터를 지나 옆쪽 길을 따라 걷고,

높은 계단을 오르면,

충무공 셋째아들인 이면공묘소가 있다.

이면은 어려서부터 인물이 출중하고 말타기와 활쏘기에 능해 충무공이 극진히 사랑하던 아들이라고 알려져있다.

이충무공묘소는 현충사에서 북쪽으로 약 9Km 떨어진 아산시 음봉면 삼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묘소는 둥근 봉분으로 되어있으며, 비석과 상석 등이 있고 충무공의 이름이 새겨진 비석이 있다.

충무문을 지날때 보였던 연못.

밥을 주면 물고기들이 바글바글, 옆쪽에 물고기밥 자판기도 있으니 체험도 가능하다.

정려(旌閭).

충신, 효자, 열녀를 기리고 후세에 본받게 하려고 임금이 편액을 내려 그들이 살던 마을 입구에 걸어두는 것을 말한다.

본 현충사에 있는 정려에는 총 다섯분의 편액이 모셔져 있다.

*편액 - 널판지나 종이, 비단에 글씨를 쓰거나 그림을 그려 문 위에 거는 액자

 

# 지중해마을

BLUE CRYSTAL VILLAGE, 아산 지중해마을에도 다녀왔습니다 :)

 

주소: 충청남도 아산시 탕정면 갈산리 599-14

블럭별로 스타일이 달라서 예쁘고 아기자기한 매력이 있는 마을이다.

하지만 사람도 많고, 커다란 간판을 가진 상점들이 먼저 눈에 들어와서 기대에는 못미쳤다.

지나가는 길이라면 한번 쯤 들러보는 것은 나쁘지 않으나, 재방문 의사는 없다

반응형